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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즐거운 대화 만들기

RCS(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브랜드가 담긴 풍부한 대화형 메시지로 고객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단문메세지를 RCS 비즈니스 메시징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이미지나 양방향 대회 등을 고객의 모바일 장치에 바로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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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S image on mobile device

RCS

고객들은 대화형 기능을 선호합니다.

72

72%

실시간 질문이 가능한 경우 온라인 구매 가능성 증가
74

74%

RCS를 통해 브랜드와 소통할 가능성 증가
35

35x

Email보다 RCS 메시지를 읽을 가능성 증가
Mobile device showcasing how RCS looks
업계 표준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기

고객들은 끊임없이 모바일 장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앱이 화면에 표시되는 상황에서 눈에 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 동일한 옵트인 동의를 활용하여 단문메세지를 RCS로 쉽게 업그레이드하세요.

  • 통신사들은 RCS를 업계 표준으로 채택했습니다.

  • 약 25억 대의 Android 및 Apple 기기가 이제 RCS를 지원합니다.

  •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기본 설정하면 사용이 간소화되고 고객 참여가 가속화됩니다.

Mobile device showcasing how RCS looks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가능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RCS 기능 추가

Vonage Messages API를 사용하여 RCS를 애플리케이션에 내장할 수 있습니다. 또는 Jumper.ai 기반의 Vonage Conversational Commerce로 RCS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RCS는 Vonage Messages API의 일부로 제공되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맞춤형 대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Vonage Conversational Commerce에서 RCS를 활용하면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참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CS use case image on mobile device showcasing user experience
더욱 풍부한 대화

더욱 풍부한 대화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고객은 수많은 알림과 메시지를 받습니다. 하지만 RCS는 메시지를 대화로 발전시켜 불필요한 수고를 없애 줍니다.

  • 대화형 메시지를 통해 더 많은 참여와 전환을 유도합니다.

  • 이미지, 비디오, GIF 등 풍부한 미디어 지원으로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 대화형 버튼과 제안된 답변을 통해 즉각적인 참여를 장려합니다.

RCS infographic showcasing single and multiple user conversations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메시징 전략 강화

평범한 텍스트를 닮기보다는 브랜드화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최고의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것 제공하기: 고객은 무작위적인 텍스트보다는 친숙한 브랜딩 요소를 더 선호합니다.

  • 세부 정보 획득: RCS는 읽기 속도와 같은 실시간 지표를 제공합니다.

  • 전달: RCS는 기본적으로 SMS을 대체하는 메시지 전달을 보장합니다.

Illustration of a mobile phone with a messaging conversation on the screen; behind the phone is a bot with long arms reaching towards the screen, indicating the bot is facilitating the conversation with the customer
개인화된 글로벌 서비스

고객의 대규모 개인화 및 접근

Vonage RCS와 Vonage Conversational Commerce를 이용하면 고객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대화형 상거래 마케팅 및 상거래 대시보드에서 브로드캐스트 메시지를 개인화합니다.

  • AI 생성 봇을 자동화하고 구독합니다.

  • 봇, 상담원, 캠페인 전반에 걸쳐 대화형 마케팅 수익성을 분석하여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접근 방식을 결정합니다.

  • 문의 및 지원 요청에 즉각적으로 응답하여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세요.

  •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구매 후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세요.

Photo of man texting icons showing MMS, Voice and Chat
방송

고급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통한 연결, 테스트, 측정

Vonage 대화형 상거래와 RCS를 사용하면 쉽게 메시지를 보내고 지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멀티채널 브로드캐스트: Google RCS, 단문메세지, Facebook Messenger, WhatsApp, Instagram, LINE, Viber, Telegram, 그리고 음성을 포함합니다.

  • A/B 테스트: 어떤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고급 분류: 세부적인 수준에서 고객을 타겟팅합니다.

  • 브로드캐스트 용량: 캠페인당 최대 200만 명의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분석: 메시지 전달 상태와 캠페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onage와 함께 고유한 브랜드를 구축할 준비가 되셨나요?

스팸성 메시지나 전화를 받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메시지를 고객에게 보내시나요? Vonage 솔루션을 확인하여 여러분의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세요.
RCS showcasing content about RCS on an iphone device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에 대한 FAQ

Rich Communication Service(RCS)는 멀티미디어 공유, 읽음 확인, 모바일 데이터나 Wi-Fi를 통한 실시간 메시징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기존 단문메시지를 향상 시키는 고급 메시징 프로토콜입니다.

RCS는 고품질 미디어 공유, 읽음 확인, 실시간 타이핑 표시, 그룹 채팅, 대화형 메시징 등의 기능을 통해 문자 메시징을 향상 시켜 기존 단문메시지보다 더 역동적이고 참여도가 높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RCS는 더 인터랙티브하고 개인화 된, 기능이 풍부한 메시징을 통해 고객 참여를 강화하려는 기업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RCS는 소매, 전자 상거래, 고객 서비스, 여행, 은행 및 의료와 같은 산업에 특히 유용하며, 기업이 메시징 플랫폼 내에서 브랜드화된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보내고, 고객을 지원하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안전한 거래를 촉진할 수 있도록 합니다.

RCS는 기업이 이미지, 캐러셀, 버튼, 빠른 답장을 포함한 대화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보다 개인화되고 효율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합니다.

일반 텍스트로 제한된 기존의 단문메시지와 달리, RCS는 리치 미디어, 대화형 기능, 읽음 확인을 지원합니다. 브랜드 콘텐츠, 챗봇, 실시간 상호 작용을 통해 기업이 고객과 더 역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합니다.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대부분의 최신 스마트폰과 주요 통신사에서 지원되지만, 호환성은 지역, 기기 및 통신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RCS를 사용하려면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RCS 지원 기기와 서비스가 필요하며, 일부 통신사는 사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Deskphone with Vonage lo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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